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주 시내 두끼 떡볶이! 가격 및 먹는법을 알아보자

by 리뷰돼지 2019. 10. 9.

 진주 유등축제를 즐기러 갔다가 방문하게된 진주 시내 두끼 떡볶이! 가격부터 메뉴, 사이드, 먹는법까지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떡볶이 무한리필로 전국 어디에서나 볼수 있는 두끼인데 저도 대구에서 몇번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먹어봤습니다.

 두끼 떡볶이는 떡볶이로 한끼 볶음밥으로 두끼를 슬로건으로 건 즉석 떡볶이 가게입니다. 하지만 항상 떡볶이와 튀김을 너무 많이먹어 볶음밥은 많이 못먹어봤네요 ㅠㅠㅠ 이 못된 욕심을 줄여야 하는데!

 진주 시내 두끼떡볶이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촉석로186번길 7입니다. 

 운영 시간은 11시 오픈을 해서 22시에 문을 닫습니다. 하지만 입점은 21시까지 가능하며 세프바는 21시 30분이란점 꼭 알아두시고 가야합니다. 가격은 일반 8900원, 청소년 7900원, 7세이하 소인은 4900원입니다. 또한 치즈도 주문가능한데 퐁듀, 눈꽃치즈는 4000원, 볶음밥용 치즈는 2000원이네요. 포장도 15000원이면 가능한데 이용하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기본 세팅입니다. 각자 앞접시와 떡볶이와 볶음밥을 해먹을 냄비, 떡볶이 재료를 담을 큰 양푼이, 튀김을 담을 넙적 그릇, 소스를 담을 둥근 접시가 있습니다.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은 직원분에게 물어보시거나 처음에 첫방문인지 물어보니 적절히 알려줍니다.

 제일 먼저 소스제조법입니다. 위 두끼 레시피를 따라 개인의 새로운 맛을 찾아가세요.

 다양한 떡볶이 소스로 어떻게 섞냐에 따라 떡볶이 맛이 달라집니다. 저는 두끼소스와 카레소스를 적절히 섞은게 제일 좋습니다. 간장맛뿐아니라 짜장 크림맛 소스도 있으니 다양하게 즐기세요.

 다양한 라면들이 있네요. 저희는 라면사리를 사용하여 라볶이도 해먹었네요.

 

탄산음료도 무료제공입니다.

 이제 떡볶이 재료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제일 중요한 떡종류입니다. 긴떡 쌀떡 넓은떡 진짜 다양한 떡이 있는데, 저희는 보통은 잘 안보이는 긴쭉한 떡을 도전해봤습니다. 보통은 짧은 밀떡을 선호합니다.

 다양한 부속 재료들도 보이네요. 떡볶이에 떡만 있다면 심심하겠지요. 양배추와 팽이버섯을 기본으로 어묵 깻잎을 넣었습니다. 깻잎이 떡볶이랑 은근 어울리니 한번 깻잎떡볶이 만들어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번외지만 어묵도 있습니다. 어묵국물이랑 두세꼬지 들고오면 끝없이 먹을수 있을거 같지만 떡볶이를 위해 참습니다.

 두끼의 고객에게 약속하는 5가지라네요. 저희는 맛만좋으면 그만이라 신경쓰진 않았습니다.

 이전에 갔던 다른지점은 당면 못본거 같은데 진주 시내 두끼떡볶이는 당면들이 있네요. 몇가닥 넣어봤지만 라면 사리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튀김 종류는 고구마튀김 토스트, 군만두와 아래 사진의 김말이 튀김, 쥐포튀김, 탕수육, 미니 돈까스가 있네요.

 탕수육은 진짜 빨리 사라지니 나왔을 타이밍에 바로 들고 와야했네요.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으면 어느 튀김이든 정말 맛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떡볶이 재료들을 챙겨왔습니다. 떡을 너무 많이 챙겨와서 결국 떡을 조금 덜먹었지만 전체적으로 밸런스 좋게 담아온거 같아 좋았네요.

 튀김은 소스에 찍어먹을 정도만 적당히 하나둘씩!

 이렇게 들고 오니 너무 배가 불러 사실상 볶음밥은 못먹었습니다. 항상 볶음밥을 야무지게 만들어 먹어야지 생각하지만 막상 재료들을 보면 눈이 돌아서 막 담게된다는 슬픈이야기가... 하지만 맛있어서 배불리 먹고 나왔습니다.

 이건 우연히 막 탕수육이 나왔을때 사진 찰칵!

 다른 재료와 육수를 더 넣고 한번더 라볶이를 해먹었습니다.

 떡볶이 만드는 법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사실상 저어주기 만하면 되는지라 큰의미는 없습니다. 육수와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왠만하면 실패하진않네요. 조금 밍밍하면 소스를 더 넣고 조금 진하면 재료와 육수를 더 넣으면 니 마음대로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끼 내부사진을 남기며 마무리합니다. 정말 맛있었고 저희 마음대로 만들어 먹을수 있다는점에 언제나 두끼에 방문을 하게되네요. 이번에도 떡볶이에 너무 욕심을내어 볶음밥은 못먹었지만 다음에는 볶음밥도 만들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두끼 떡볶이는 체인점이니 집근처에 있을수 있으니 검색해보셔서 꼭 방문하세요.

댓글